도움이 필요한 승객

도움이 필요한 승객

도움이 필요한 승객

FDA에서는 신체가 불편하신 고객님, 고령의 고객님, 임신 중인 고객님 등,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고객님의 안심 여행을 돕고 있습니다.
혼자서 주변 일을 처리하기 어려운 고객님께는 동반자의 탑승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종 지원 신청은 예약 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동반자(보조인) 관련 안내

혼자서 주변 일을 처리하기 어려운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동반자와 함께 탑승하셔야 합니다.

동반자께는 공항 내, 탑승 시, 비행 중, 하차 시의 간병 및 도움, 그리고 긴급 상황 시 유도 및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혼자서 이동하기 어려운 고객님이 혼자 탑승하시거나 3세 미만의 자녀를 동반하시는 경우에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변 지원 사항
  • 식사 및 음료
  • 배변 (옷의 착탈 포함)
  • 콜 버튼 조작 등을 통한 객실 승무원과의 의사소통
  • 간호사 동반 서비스
간호사 동반 서비스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여행 중 간호사가 동반하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질병이나 간병이 필요하여 가족만으로의 이동이 걱정되실 경우, FDA의 직원과 일본 투어 간호센터의 등록 간호사가 협력하여 공항, 기내, 여행지 또는 외출 시 간호사가 동행합니다.

사전에 의료 종사자나 시설의 간호 스태프와 고객님의 상황을 확인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지원합니다. 여행 외에도 결혼식, 성묘, 전원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호사가 동행하여 고객님과 가족의 의도를 최대한 반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요금은 일본 투어 간호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본 투어 간호센터 웹사이트

전화: 0120-117-183 (접수 시간 9:00~18:00, 토일 공휴일 휴무)

※ 신체 상태, 장소, 시간 등에 따라 수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의료용 산소통 기내 반입

의료용 산소통을 기내에 반입하실 경우, 탑승 예정일의 48시간 전까지 반드시 연락을 주시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탑승 지원 서비스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이용 시에는 사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02-6951-5896
  • Email : yuria.yamamoto@daejooair.com

신체가 불편한 고객님, 질병이나 부상을 입은 고객님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우선탑승

휠체어

안내견, 도우미견

서비스 대상 고객
  • 시각 장애가 있는 고객
  • 혼자서 걷기 어려운 고객
  • 전동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
  • 의료 기기를 기내로 반입하거나 사용하는 고객
  • 중증 질환을 가진 고객
사전에 준비해야 할 서류 (공항에서의 탑승 절차 시 필요합니다)
보조견을 기내에 동반하는 고객
  • 보건복지부에서 발행한 인증서
중증 질환을 가진 고객
  • 항공기 여행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명시된 진단서 1부 (당사 양식)
  • 탑승일 14일 이내 발행
  • 진단서 다운로드 (PDF) > 링크로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연결 일어 파일
의료용 산소통 기내에 반입하는 고객
  • 진단서 다운로드 (PDF)
  • 의료용 산소통 사양 확인서 다운로드 (PDF)
진단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내에서 산소 흡입, 의료 기기 사용, 의료 행위를 해야 하는 고객
  • 중증 상해나 질환을 가진 고객
  • 진단서 제출 필요한 승객에 해당하는 고객 다운로드 (PDF)
  • 그 외에도 부상, 치료 중인 질병 또는 최근에 받은 수술이 항공 여행에 의해 신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신청 방법
  • 안내견이 기내에 동반하는 경우는 예약 시 신청해야 합니다. (동반은 무료입니다)
  • 의료용 산소통을 기내에 반입하는 경우는 반드시 탑승 예정 48시간전까지 필요 서류 제출해야 합니다.
  • 청각이 불편한 고객
  •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고객
  •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은 예약 시 신청해야 합니다. 휠체어의 사이즈, 중량, 전동 휠체어의 경우는 배터리 종류 등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상체 고정용 보조 벨트

장애 등의 이유로 스스로 자세를 유지하기 어려운 고객께 상체를 좌석에 고정하기 위한 보조 벨트를 무료로 대여해 드리며, 사전 예약 필수입니다.

보조 벨트는 탑승 항공편 기내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목적지 공항 도착 후 객실 승무원에게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공항에서

탑승 수속 시 사전에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여 수속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전동 휠체어 고객: 출발 45분 전까지
  • 기타 도움이 필요한 고객: 출발 30 분 전까지

※ 탑승 수속은 일부 공항을 제외하고 탑승 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각 공항 카운터의 영업 시간은 FDA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휠체어 대여 서비스

공항에 휠체어가 준비되어 있어 기내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예약 시 또는 탑승 수속 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휠체어는 위탁 수하물로 운송됩니다.

※휠체어 수량이 제한적이라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선 탑승 서비스

우선 순위로 기내 탑승을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각 20분 전까지 탑승구로 오시기 바랍니다.

※운항 상황에 따라 제공 불가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의약품 / 의료품 / 의료 기기 탑재

감기약이나 진통제, 비행기 멀미약 등 시판 의약품 외에도, 급병 발생 시 의사가 사용할 수 있는 응급 조치용 의약품(주사액, 점적액 등)도 기내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 외부 제세동기(AED)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응급 처치를 할 수 있도록 훈련받고 있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시면 주저하지 말고 상담해 주세요.

도착 공항에서 도착 로비로 안내

원하는 고객은 직원이 도착 로비로 안내합니다.

임산부 고객

임신중인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이용 시에는 사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 02-6951-5896
  • Email : yuria.yamamoto@daejooair.com
사전에 준비해야 할 서류 (공항에서의 탑승 절차 시 필요합니다)
출산 예정일로부터 28일 이내(출산 예정일 포함)의 고객은, 이하를 확인 후 진단서 준비해 주세요

출산 예정일로부터 28일(출산 예정일 포함) 이내의 분

  • "항공기 여행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명시한 진단서 (당사 양식) 1부

※1 (탑승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에 발행된 것)

출산 예정일로부터 7일(출산 예정일 포함) 이내의 분

  • "항공기 여행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명시한 진단서 (당사 양식) 1부
    (탑승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에 발행된 것)
  • 의사의 동반

※출산 예정일로부터 29일 전(출산 예정일 포함)까지의 고객님은 진단서 제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탑승 수속에 대해

진단서 / 동의서를 지참하신 후,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탑승 수속은 일부 공항을 제외하고, 탑승 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각 공항 카운터의 영업 시간은 FDA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우선적으로 기내로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간 20분 전까지 탑승구로 와 주시기 바랍니다.

※운항 상황에 따라 시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담요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객실 승무원들은 기내에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훈련받고 있습니다. 몸 상태가 안 좋아지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 3세 미만(생후 8일 이상)의 자녀를 동반한 고객님

아기나 어린 자녀를 동반한 고객님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우선 탑승

담요

3세 미만(출생 8일 이상)의 어린이와 동반하는 고객님(예약 전에 이용 조건을 확인해 주세요)

※ 지원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연락은 필요 없습니다.

출생 8일 미만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출생 8일 이상 2세 미만
  • 12세 이상의 동반자가 필요합니다
  • 동반자의 무릎 위에 안고 탑승하시는 경우 항공권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만 3세 이상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항공권 구매가 필요합니다
  • 한 명의 좌석에 앉으실 수도 있습니다. (항공권 필요)그러나 2세 미만의 어린이인 경우, 안전벨트 착용 표시등이 켜져 있을 때는 동반자의 무릎 위에 안고 계셔야 합니다
  • 유아용 시트를 이용하여 혼자서 앉으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필요)
    ※ 유아용 시트는 고객님께서 직접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주의 사항 / 안내
  • 유아(출생 8일 이상 3세 미만)의 탑승에 대해
  • 반드시 12세 이상의 성인이 동반해야 합니다.
  • 성인 1명당 3세 미만의 어린이 1명은 무릎 위에 앉을 수 있습니다(무료)
  • 성인 1명당 3세 미만의 어린이는 최대 2명까지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 중 1명은 무릎 위에 앉고, 나머지 1명은 좌석이 필요하며, 좌석은 3세 이상 12세 미만의 요금이 적용된 항공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 유아의 탑승 인원에는 제한이 있으므로, 항공권 예약 및 구매 시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좌석을 사용하는 3세 미만의 어린이는 항공권 구매가 필요합니다.
탑승 절차에 대해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자동 체크인 기기나 탑승 절차 카운터에서 탑승 절차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내에서 유아용 시트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탑승 절차는 카운터에서 처리합니다.

※ 카운터에서의 탑승 절차는 일부 공항을 제외하고, 탑승 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각 공항 카운터의 운영 시간은 FDA 웹사이트 등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모차에 대해

탑승구까지 사용하실 수 있는 유모차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카운터 직원에게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모차는 수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원하시는 경우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의 개인 유모차는 기내로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유모차와 부속 액세서리들은 손님 짐 카운터에서 수하물로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탑승 서비스

우선적으로 기내로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각 20분 전까지 탑승구에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항 상황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담요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응급 처치가 가능하도록 훈련을 받았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밀크 만들기를 도와드립니다

뜨거운 물이나 어린이용 주스 등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언제든지 객실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내에는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된 화장실이 있습니다

기내 화장실에 기저귀 교환 전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네스 타입의 유아용 시트를 대여하고 있습니다.

※ 대여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 시 콜센터 0570-55-0489 (운영시간 07:00~20:00, 연중무휴)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여 가능 수량에 제한이 있어, 원하는 시트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대상 승객: 체중 10~20kg, 신장 100cm 미만

혼자서 앞을 향해 앉을 수 있는 유아 및 어린이
또한, 개인 유아용 시트를 기내에 가져오셔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신 유아용 시트는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개인 유아용 시트의 기내 반입 조건
  • 등받이와 측면이 모두 있는 타입이어야 합니다.
  • 2점식 시트 벨트에 대응해야 합니다.
  • 유아용 시트의 벨트 통과 구멍에 항공기 좌석에 있는 시트 벨트 버클(두께 2.5cm, 너비 6.5cm, 높이 6.5cm)을 통과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해당 어린이/유아가 유아용 시트에 앉을 수 있어야 하며, 유아용 시트에 표시된 체중 제한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음 기준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합니다
    • - 일본 JIS 또는 장비 형식 지정 기준을 충족하며, 해당 마크가 붙어 있어야 합니다.
    • - 유럽 및 미국(ECE/FMVSS) 기준을 충족하며, 해당 마크가 붙어 있어야 합니다.
    • - TSO-C100b 승인 또는 사양 승인을 받은 제품이어야 합니다.

※ 고객님께서 좌석에 유아용 시트를 설치 및 제거하셔야 합니다.

※ 좌석 확보와 관련하여 어린이 운임이 필요합니다.

※ 고객님 또는 객실 승무원이 설치 상태에 불안감을 느끼실 경우, 수하물로 맡겨주실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으로 지원을 원하는 고객님

65세 이상의 고객님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탑승 절차에 대해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탑승 절차 카운터에서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휠체어 대여 서비스

공항에서 휠체어를 준비해 두어 기내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휠체어가 필요하신 고객님은 예약 시 또는 탑승 절차 시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02-6951-5896 / Email : yuria.yamamoto@daejooair.com)

※ 수량에 제한이 있어, 원하는 경우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기내에는 휠체어를 보관할 공간이 없으므로, 고객님의 휠체어는 탑승 절차 시 수하물로 맡기게 됩니다.

우선 탑승 서비스

우선적으로 기내로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각 20분 전까지 탑승구에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항 상황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좌석 안내

객실 승무원이 좌석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수하물

수하물의 보관을 도와드립니다. 그 외에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도 언제든지 객실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품/의료품/의료기기

약품/의료품/의료기기의 탑재

감기약, 진통제, 비행기 멀미약 등의 시판 약품 외에도, 응급 상황 발생 시 의사가 사용할 수 있는 응급 처치용 약품/의료품(수액, 주사액 등)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 제세동기(AED)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응급 처치가 가능하도록 훈련을 받았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