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에서는 신체가 불편하신 고객님, 고령의 고객님, 임신 중인 고객님 등,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고객님의 안심 여행을 돕고 있습니다.
혼자서 주변 일을 처리하기 어려운 고객님께는 동반자의 탑승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종 지원 신청은 예약 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혼자서 주변 일을 처리하기 어려운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동반자와 함께 탑승하셔야 합니다.
동반자께는 공항 내, 탑승 시, 비행 중, 하차 시의 간병 및 도움, 그리고 긴급 상황 시 유도 및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혼자서 이동하기 어려운 고객님이 혼자 탑승하시거나 3세 미만의 자녀를 동반하시는 경우에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여행 중 간호사가 동반하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질병이나 간병이 필요하여 가족만으로의 이동이 걱정되실 경우, FDA의 직원과 일본 투어 간호센터의 등록 간호사가 협력하여 공항, 기내, 여행지 또는 외출 시 간호사가 동행합니다.
사전에 의료 종사자나 시설의 간호 스태프와 고객님의 상황을 확인하고,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지원합니다. 여행 외에도 결혼식, 성묘, 전원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호사가 동행하여 고객님과 가족의 의도를 최대한 반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요금은 일본 투어 간호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0120-117-183 (접수 시간 9:00~18:00, 토일 공휴일 휴무)
※ 신체 상태, 장소, 시간 등에 따라 수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의료용 산소통을 기내에 반입하실 경우, 탑승 예정일의 48시간 전까지 반드시 연락을 주시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이용 시에는 사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체가 불편한 고객님, 질병이나 부상을 입은 고객님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우선탑승
휠체어
안내견, 도우미견
장애 등의 이유로 스스로 자세를 유지하기 어려운 고객께 상체를 좌석에 고정하기 위한 보조 벨트를 무료로 대여해 드리며, 사전 예약 필수입니다.
보조 벨트는 탑승 항공편 기내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목적지 공항 도착 후 객실 승무원에게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탑승 수속 시 사전에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여 수속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탑승 수속은 일부 공항을 제외하고 탑승 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각 공항 카운터의 영업 시간은 FDA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십시오.
공항에 휠체어가 준비되어 있어 기내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예약 시 또는 탑승 수속 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휠체어는 위탁 수하물로 운송됩니다.
※휠체어 수량이 제한적이라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로 기내 탑승을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각 20분 전까지 탑승구로 오시기 바랍니다.
※운항 상황에 따라 제공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 의료품 / 의료 기기 탑재
감기약이나 진통제, 비행기 멀미약 등 시판 의약품 외에도, 급병 발생 시 의사가 사용할 수 있는 응급 조치용 의약품(주사액, 점적액 등)도 기내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 외부 제세동기(AED)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응급 처치를 할 수 있도록 훈련받고 있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시면 주저하지 말고 상담해 주세요.
원하는 고객은 직원이 도착 로비로 안내합니다.
임신중인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이용 시에는 사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산 예정일로부터 28일(출산 예정일 포함) 이내의 분
※1 (탑승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에 발행된 것)
출산 예정일로부터 7일(출산 예정일 포함) 이내의 분
※출산 예정일로부터 29일 전(출산 예정일 포함)까지의 고객님은 진단서 제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진단서 / 동의서를 지참하신 후,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탑승 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탑승 수속은 일부 공항을 제외하고, 탑승 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각 공항 카운터의 영업 시간은 FDA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우선적으로 기내로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간 20분 전까지 탑승구로 와 주시기 바랍니다.
※운항 상황에 따라 시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담요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객실 승무원들은 기내에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훈련받고 있습니다. 몸 상태가 안 좋아지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기나 어린 자녀를 동반한 고객님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우선 탑승
담요
3세 미만(출생 8일 이상)의 어린이와 동반하는 고객님(예약 전에 이용 조건을 확인해 주세요)
※ 지원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연락은 필요 없습니다.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자동 체크인 기기나 탑승 절차 카운터에서 탑승 절차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내에서 유아용 시트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탑승 절차는 카운터에서 처리합니다.
※ 카운터에서의 탑승 절차는 일부 공항을 제외하고, 탑승 시각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각 공항 카운터의 운영 시간은 FDA 웹사이트 등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탑승구까지 사용하실 수 있는 유모차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카운터 직원에게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모차는 수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원하시는 경우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고객님의 개인 유모차는 기내로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유모차와 부속 액세서리들은 손님 짐 카운터에서 수하물로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기내로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각 20분 전까지 탑승구에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항 상황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응급 처치가 가능하도록 훈련을 받았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물이나 어린이용 주스 등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언제든지 객실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내 화장실에 기저귀 교환 전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대여를 원하시는 경우, 예약 시 콜센터 0570-55-0489 (운영시간 07:00~20:00, 연중무휴)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여 가능 수량에 제한이 있어, 원하는 시트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대상 승객: 체중 10~20kg, 신장 100cm 미만
혼자서 앞을 향해 앉을 수 있는 유아 및 어린이
또한, 개인 유아용 시트를 기내에 가져오셔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신 유아용 시트는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 고객님께서 좌석에 유아용 시트를 설치 및 제거하셔야 합니다.
※ 좌석 확보와 관련하여 어린이 운임이 필요합니다.
※ 고객님 또는 객실 승무원이 설치 상태에 불안감을 느끼실 경우, 수하물로 맡겨주실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고객님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출발 시각 30분 전까지 탑승 절차 카운터에서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휠체어를 준비해 두어 기내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휠체어가 필요하신 고객님은 예약 시 또는 탑승 절차 시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02-6951-5896 / Email : yuria.yamamoto@daejooair.com)
※ 수량에 제한이 있어, 원하는 경우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기내에는 휠체어를 보관할 공간이 없으므로, 고객님의 휠체어는 탑승 절차 시 수하물로 맡기게 됩니다.
우선적으로 기내로 안내해 드립니다. 출발 시각 20분 전까지 탑승구에 도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항 상황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객실 승무원이 좌석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수하물의 보관을 도와드립니다. 그 외에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에도 언제든지 객실 승무원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품/의료품/의료기기의 탑재
감기약, 진통제, 비행기 멀미약 등의 시판 약품 외에도, 응급 상황 발생 시 의사가 사용할 수 있는 응급 처치용 약품/의료품(수액, 주사액 등)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 제세동기(AED)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 객실 승무원은 기내에서 응급 처치가 가능하도록 훈련을 받았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